728x90
반응형

수도권광역급행철도(GTX)-A 노선 개통이 2년 앞으로 다가오면서 GTX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데요, 아파트 커뮤니티 등에서 다양한 이야기가 오가고 있습니다. GTX는 서울 도심과 수도권을 이어주는 만큼 직장인에게 꼭 필요한 출퇴근 교통수단입니다. 

 

지난18일 국토교통부에서는 GTX-A,B,C 노선 이용 시 통합환승할인제가 적용된다고 밝혔는데요, GTX-A의 운임체계를 확인해 보겠습니다. 

 

 

 

[수도권 GTX-A,B,C 노선] 현재 진행 상황은 어디까지 왔나?

수도권 30분대 생활권…경기도, GTX플러스 밑그림 그린다 경기도가 수도권 전역을 평균 30분대에 도달하는 ‘수도권 광역급행철도(GTX) 플러스’ 사업의 밑그림 그리기에 들어갔다. 도는... www.hani.

epson3.tistory.com

 

목차

     

    출처:파이낸셜 뉴스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버스·지하철 등 4회까지 할인
    거리 따라 추가운임만 지불
    GTX 노선간 환승은 무료


     통합환승할인제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GTX는 이용 시 고려해야 할 요금은 크게 두 가지 입니다. 

     

    첫 번째는 수도권 전철 이용과 별도 운임 요금입니다

    두 번째는 목적지까지의 거리에 따른 거리 운임인데요, 거리가 멀면 멀 수록 비용이 증가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겠지요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GTX 운임이 통합환승할인에 포함되면서 다른 수도권 지하철·일반시내버스·광역버스 등 대중교통과 환승할인도 가능해졌는데요, 현재 환승할인제도와 같이 GTX 하차 후 30분 이내 4회까지 환승이 가능합니다. 

     

    예를 들면

    경기버스(기본운임 1450원)→GTX(기본운임 1250원)→수도권전철(1250원)로 3차례 환승이동하는 경우 경기버스 기본운임만 내고 나머지는 각 이동수단별 거리운임만 내면 되는 것입니다

     

    출처:파이낸셜 뉴스


    GTX-A,B,C간 환승할인이 적용(무료) 되지만 GTX SRT, KTX 등 고속철도와는 환승할인이 연계되지 않는다는 사실은 염두에 두셔야 겠습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[단독]GTX 통합환승할인제 적용…동탄∼강남 두번 갈아타면 4500원

    수도권광역급행철도(GTX)-A 노선 개통이 2년 앞으로 다가오면서 GTX 운임체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커지고 있다. GTX는 서울 도심과 이어지는 만큼 직장인의 출퇴근 필수수단으로 정착될 전망이지

    n.news.naver.com

     

    728x90
    반응형
  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